구글 플레이스토어 계정 로그아웃 방법!

    오늘 안드로이드에 있는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뭘 좀하려고 하다 보니, 계정을 변경해야 할 상황이 있었습니다. 로그아웃을 하려고 스토어 내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여서 이래저래 검색해보고 그제야 알게된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로그아웃 방법은 없다' 다만 '로그아웃 같은 방법은 있다' 입니다.


    하나하나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지만, 사진을 보지 않아도 할 수 있으니 얼른 알려달라! 귀찮다 하시는 분은 제일 아래쪽에 요약해서 올려놓을테니 스크롤을 확확 내리셔서 보시면 됩니다.

    어플 실행화면 로그아웃을 위해서 어디를 들어가야 할까?

    ▲ 아무리 플레이스토어 안의 저三자를 클릭해도 보시는바와 같이 로그아웃은 없습니다. 가장 먼저 이동해야 할 곳은 휴대폰의 기본적인 기능 중의 하나인 '설정'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있죠?

    ▲ 설정안에 들어가시면 계정 버튼이 있는데요 혹시 없으신 분은 클라우드 및 계정란을 선택하시면 있으실 겁니다. 손쉽게 찾으실 수 있어서 어렵지 않아요.

    ▲ 이후에 본인의 구글 스토어 계정을 누르신 후 계정삭제가 나옵니다. 계정을 삭제하게 되면 메시지나 연락처 등 다양한 정보들이 삭제될 수 있으니 백업을 꼭 해두시고 필요하시다면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해드리자면


    1. 구글 앱스토어를 끄고 휴대폰 '설정'에 들어간다

    2. 클라우드 및 계정, 혹은 계정을 터치한 후 구글 앱스토어 계정을 클릭

    3. 계정 삭제 클릭(메시지나 연락처 등 필요하다면 백업!)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실런지 모르겠지만, 저와 비슷한 분들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하에^^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로그아웃 버튼은 왜 안만들어 놓은지 모르겠네요.. 나쁜짓 하는것두 아닌데 마지막으로 귀여운 겨울이 사진 투척하고 물러나겠습니다!

    산타냥이다 냥~ -'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