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XS 페이스아이디 자동켜짐 끄는방법

    저는 11월 2일부로 다시 애플의 후원자(?)가 된 하추동 집사입니다. 그전까지는 갤럭시7엣지를 사용하다가 이제는 새로나온 아이폰 XS를 사용중인데요, 페이스아이디나 홍채인식 같은 기능을 써보지 않다가 사용해보니까 너무 편하고 좋더라구요.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필요없고 결제 비밀번호 칠 필요도 없고~ 어떻게 페이스를 인식해서 확인하는지 신기..ㅎㅎ


    아 그런데 평상시에 들고 다닐때에도 카메라로 인식하는 부분에 얼굴이 보이기만 하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계속 얼굴을 인식하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 한번 찾아봐야겠다 싶어서 검색을 했었는데 '기본화면 페이스아이디 끄기', '페이스 아이디 자동인식 끄기' 등 이것저것 검색해봐도 안나오길래 제가 직접 이것저것 해보다가 찾게되어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손쉬운 방법이니 금방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STEP 1. 아이폰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들어가기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시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가 있는데 누르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들어서 깨우기 OFF' 해주시면 더이상 화면을 터치하지 않았는데도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하여 화면이 켜지는 경우가 없게 됩니다.(저는 휴대폰하고 같이 짐을 옮기는 와중에도 계속 꺼졌다 켜졌다 해서 많이 짜증 났었습니다)

    STEP 2. 귀여운 여름, 가을이 보고 가시기~

    이제 이렇게 '휴대폰아 켜지지마!'라며 눈을 감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팔불출 집사의 얼마전에 사준 상어 집 자랑하고 싶은 마음을 매우 나타낸 사진)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여러분들께 모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원하시는 정보 얻고가시길 바랍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