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Outlook 기본 글꼴(폰트) 설정 변경 및 메일에 적용시키는 법

    회사를 다니면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아웃룩에서는, 초기 사용 시에 '맑은 고딕'이라는 일반 글꼴로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 글꼴을 사용하다보면 간혹 가독성이 부족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글꼴로 변경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메일 작성시나 회신 및 전달, 서명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기본적으로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웃룩 Outlook 기본 글꼴(폰트) 설정 변경 및 메일에 적용시키는 법

    1. 아웃룩에서 [파일] > [옵션] 선택

    [파일] > [옵션] 메뉴를 클릭하여 아웃룩의 옵션 화면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좌측 메뉴들 중에서 밑에서 두 번째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2. 옵션에서 [메일] > [편지지 및 글꼴 선택]

    ▼ 화면에 뜬 Outlook 옵션 창에서 두번째 탭인 [메일]로 이동하여주시면, [편지지 및 글꼴(F)]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3가지 항목(새 메일, 메시지 회신, 일반 텍스트)에서 글꼴 클릭

    ▼ 두 가지의 탭이 나온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전자 메일 서명]은 메일의 발신시에, 덧붙이는 서명에 대한 부분의 수정이 가능하며, 글꼴 또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처음 말씀드렸던 대로 [개인 편지지]탭에서 그림에 표시된 3가지 항목을 수정해보겠습니다. (저는 3가지 모두 다 변경하였습니다. 사용 글꼴 Noto Sans 나눔 고딕)

     

    4. 원하는 글꼴 선택하여 변경

    ▼ 위의 각 항목에서 [글꼴]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초기에 세팅해둘 값을 설정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기본 글꼴의 설정이 끝이 납니다. 주로 사용하는 글꼴이 있다면 해당 방법을 통해 미리 설정해두신 다면 매번 메일을 작성할 때 번거롭게 글꼴을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