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추석 기차표 예매

    이제 9월이 다가오면서 9월 30일 부터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추석이 시작됩니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의 영향 때문인지 모든 승차권 예매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코레일과 SRT, 한국철도에서 결정했는데요.

     

    그 중 코레일을 통한 2020 추석 기차표 예매는 내일인 9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래에 추석 승차권 예매 사이트와 바로가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바로가기

    코레일 추석승차권 예매 (2020년 9월 1일~3일) 추석 승차권 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코레일) 코레일 추석승차권 예매 방법 코레일 추석승차권 열차시각 조회 코레일 추석승차권 잔여석 현황 SRT 추석

    dream.summerfallwinter.com


    ▲ 코레일은 예매 일자가 9월1일(화)부터 9월3일(목)까지 3일간 진행되며 예상시간은 첫째날은 09:00~13:00까지 그 이후부터는 07:00~13:00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첫째날을 제외하고는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PC혹은 모바일로 접속하여 예매가 가능합니다.

     

    9월 2일은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북, 동해 남부선을 대상으로 하며 3일에는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첫째날은 전 노선이 대상일입니다.

     

    ▲ 잔여석의 경우에는 9월 3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판매가 되며, 1인당 최대 12매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기간이 3일부터 6일까지고 기간 내에 결제를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취소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매크로를 활용하여 온라인 기차표를 예매해 암표거래등의 불법거래 행위에 대한 내용을 강력하게 대응한다고 발표한바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첫째날의 경우에는 경로 혹은 장애인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 한정하여 전화접수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대표전화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며, 1인당 1회 3매, 왕복 최대 6매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역 방문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만 결제와 발권이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오늘 날짜인 31일 기준으로 코레일 예매 홈페이지가 운영이 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철도 고객센터를 이용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열차시간 조회가 미리 가능하며, 조회이후에 해당 시간에 맞춰서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그래도 처갓집과 시댁이 가까워서 차로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추석 때 차로이동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만큼 안전운전 하셔야합니다.

     

    ▲ SRT의 경우에도 korail과 마찬가지로 비대면 100프로로 예매가 진행이 되며 홈페이지 혹은 전화접수(경로, 장애인 한정)를 통해서 예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예매 일정은 코레일과 다르게 9월 8일(화)부터 9월 10일(목)까지 진행되며 시간은 같습니다. 아마 코레일과 같은 날짜에 예약을 받지 않는 이유가 그날 사람들이 몰리는것을 방지하기 위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 잔여 승차권은 9월 10일 오후3시부터 판매가 되며, 환불 위약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매를 위해서는 전용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야 되는데요. 이 예매전용 홈페이지는 9월 4일 14:00부터 운영하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4일 이전에 접속하시면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SRT 예매 전용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1년에 몇번 되지 않는 명절에도 개인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명절이 되실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