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기세척기를 사야하는 이유 3가지 삼성 DW50T4065FS 후기

    드디어 집에 식기세척기가 생겼습니다. 아내가 일을 마치고 집에오면 5시 30분, 저는 6시 30분 1시간 사이에 아내가 요리를 하고 나면 저녁에 발생한 설거지는 모두 제 몫이었는데요. 설거지라는게 미리미리 안해두면, 쌓여서 더 힘들고 애벌세척을 하지 않았을 때는 특히 그릇에 때가 눌러붙어서 잘 처리되지 않습니다.

     

    모든 주부님들은 공감하실거에요. 집안일 중에서 제일 귀찮은게 설거지, 빨래입니다. 다행이 집에 건조기가 있어서, 세탁은 금방 해결되었는데, 설거지는 정말 귀찮았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고민 또 고민하다가 식기세척기를 구매했습니다.

     

    삼성 식기세척기 DW50T4065FS 구매 후기

    8인용 빌트인 삼성 식기세척기 DW50T4065FS

    • 구매 가격 : 650,000원 (인터넷가 59만원 정도이나 설치비 별도여서 더 비쌈)
    • 설치 비용 : 0원
    • 구매 장소 : 전자랜드(오프라인 매장)
    • 모델명 : DW50T4065FS

    원래 스탠딩 형식이나, 빌트인 두가지 종류로 식기세척기가 나오는데, 저희 집에는 스탠딩을 할 위치도 없고 그래서 빌트인을 선택 했었습니다. 빌트인을 했던 위치는 원래 밥솥을 놔두는 곳인데, 나무벽을 떼어내서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나 해체를 하는데에 비용이 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저는 운좋게도 별다른 조치를 할게 없어서, 무료로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하실 때에는(오프라인) 꼭 설치비용과 총 가격에 대해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식기세척기 사용하고나니 어땠나?

    딱 세글자로 표현해보겠습니다. 미쳤다 왜 이제야 이 신문물을 샀을까요? 너무 편합니다.

    1. 식기 세척기 얼른 사세요
    2. 꼭 사세요 설거지가 싫으면 두번 사세요
    3. 소음은 거의 없었습니다.(세탁기보다 훨씬 조용함)

    구매하러 갔을때 판매하시는 분께서 신혼부부분들이 요새 꼭 혼수로 장만하는 제품이라고 하던데, 결혼할때 살껄..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제가 산 제품의 디테일한 정보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식세기 내부 모습

    일단 8인용이어서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저와 아내 둘이서만 쓴 그릇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에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왼쪽 사진에 나와있는걸 보시면 정사각형 네모칸에는 세제를 넣고, 오른쪽에는 식기세척기용 린스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 윗칸 아랫칸으로 식기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2군데 있는데, 윗칸에는 와인잔을 끼워서 세척을 하는 부품도 있습니다.

     

    설치해주셨던 기사님께서 말씀하시길 식기세척기에 와인잔을 그냥 넣게되면 움직여서 깨지는 경우가 있으니 꼭 거치대에 고정을 시킨이후에 사용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럼 직접 사용해보면 얼마나 깨끗해지는가?에 대한 비포애프터 보여드릴게요.

     

    식기세척기 사용 전 후(비포 애프터)비교

    왼쪽 사진이 간단한 애벌세척(물세척)을 잠깐 하고 넣어둔 상태인데요. 확대해서 보시면 알겠지만 기름때가 끼여있는 그릇들이 여럿 있습니다. 처음에 구매를 망설였던 이유가, 정말 기름때나 세척이 잘 될까?라는 생각이었는데, 이때 실제로 작동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왜냐구요?

     

    내가 설거지하는 것 보다 깨끗하네? 네 맞아요 제가 설거지할때는 눌러붙은 자국들은 그렇게 꼼꼼하게 세척을 해도 잔여물이 있는 경우가 있었는데 식세기는 그렇지 않습니다. 광이나고 뽀득뽀득 깨끗해요. 대만족이었습니다.

     

    식세기용 세제 추천 제품

    Frosch 식기세척기용 세제

    요 세제는 제가 구매한건 아니고 제 아내가 구매했었는데요. 여러 맘카페나 유튜브 영상들을 봤을 때 가장 추천해주는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독일의 가정전문 브랜드인 Frosch에서 나온 제품으로, 세제와 린스의 기능이 함께 들어가 있는 제품이어서 별도로 린스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제품입니다. 오늘의 집이라는 어플에서 두가지 종류를 구매하는데 31,000원(배송비 별도)이 들었고, 안에는 각 30개씩 총 60개의 분량이 들어가 있습니다.

     

    세제를 넣는 위치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사진에 보이는 위치에 넣은 이후 뚜껑을 닫아주고 식세기를 작동시켜주시면 되는데요. 세제가 1개 전체가 다 들어가는게 아니라, 반개만 들어가서 약3만원에 총 120회분을 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번 세척하는데 약 300원 정도가 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식기세척기 사용에 대한 가이드

    식세기를 구매하고 나면 코팅되어있는 종이에 가이드 내용을 자석에 붙여서 주시는데요. 해당 내용을 잠깐 요약하여 제공해드리겠습니다.

     

    1. 큰 음식물을 제거하고 식기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2.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및 린스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3. 코스를 선택한 이후에는 시작 버튼을 누르고 문을 닫아주어야 합니다.

    식기 세척기가 이상해요! (점검 문자의 발생)
    LC (누수 점검) - 수도 밸브의 연결부가 누수 되는 경우에 수도 밸브를 잠근 이후 전원을 차단하고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1588-3366)
    4C (급수 점검) - 전원을 껐다가 킨 이후 다시 동작시키거나 시작 버튼을 눌러 재 동작을 시킬 수 있습니다. 코드가 표시되어진 상태에서 배수가 동작 되는 경우에는 시작버튼의 입력이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도밸브가 잠겨있거나, 급수가 중단되는 등 급수 연결 밸브나 관이 동결되었거나 이물질에 막혀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HC (히터 점검) - 전용세자가 아닌 일반 주방용 세제를 사용했을 경우 거품으로 인해서 히터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를 비운 상태에서 세제를 넣지 않고 세척 코스를 실행해주세요.
    EC (온도센서 점검) - E에서 위의 -가 하나 날라간 문양입니다. 전원을 껐다가 킨 이후 다시 시작해 보세요.
    AC (조작부 점검) - 전원을 껐다가 킨 이후에 다시 시작해보세요.

    현재 약 2주정도 사용을 했는데, 아직까지는 별다른 잔고장이나 세척에 대한 불만족은 없었습니다. 다만 한가지 단점을 꼽자면 두가지가 생각이 납니다.

    •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의 가격이 비싸다
    • 세척을 하고 건조까지 끝나고 난 이후 그릇의 아랫바닥 부분 홈에 물이 고여있다.

    물이 고여있는 부분이 조금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그래서 저는 식기세척기를 건조까지 끝내고 난 이후에 다시한번 더 그릇을 빼내서 따로 건조시켜주기 때문에 사용하는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식기세척기 8인용 구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